2006년 11월 19일

프로젝트 매니지먼트(PM) 특강이 있습니다

[특강] IT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PM 기술

유료 오프라인 특강인데, 요청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퇴근 후 하는 것이라서 월요일 저녁과 수요일 저녁으로 나누어 합니다. 개인 비용으로 오기에는 좀 부담스러우실 테니, 회사에서 지원이 될 경우 오세요. 강의 내용에 후회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내용은 프로젝트 매니저의 하드 스킬과 소프트 스킬을 다루는데, 이와 관련된 주제로 커뮤니티 등에서 몇 번 강의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매 강의마다 내용이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간도 충분히 잡았고, 좀 더 인사이트와 사례를 보강하였습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프로세스인 PMBOK,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인 SWEBOK의 줄거리를 다루며, 특히 IT 프로젝트 매니저의 소프트 스킬에 대해 다루는데 이에 대해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저만 개척하고 있는 분야로 알고 있습니다. 일의 성패에 있어 테크닉은 사실상 부차적입니다.

제 자신의 14년 동안의 사회 경험을 기반으로 피플웨어, 삼국지, 징비록, 운명의법칙, 데일카네기 등 각종 서적의 내용을 통합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제가 심리상담 및 진로상담 분야를 공부했고 관련 자격증도 있는 관계로, IT 실무 경험과 함께 처세 및 심리학적인 지식 또한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제가 정리한 내용으로 결코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관련 분야는 거의 인간학에 가까워서, 앞으로도 10년 이상 제가 끊임없이 정리하고 업그레이드할 것입니다.

관련 서적도 틈틈이 집필 중인데, 욕심 때문에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1월 중에는 책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3개:

Unknown :

아아.. 며칠만 일찍 알았더라면 월,수요일 일정에 여유를 둘 수 있었을텐데...OTL
직접 강의를 한 번쯤 듣고 싶었는데 아쉽군요. 내년에 나올 책이 훌륭하게 나와서 그 아쉬움 보상받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익명 :

저도 직접 듣고 싶으나... 여러가지로 여건이 안되는군요. 책이 나오면 피플웨어를 사랑하는 이들 만의 조촐한 출판기념회도 있길 바랍니다. 그 때는 꼭 뵙고 싶네요.

익명 :

강의 감사드립니다. 많이 공감과 개안의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쇼셜 스킬에 대해 현자의 이야기 형태의 책을 써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현자의 이야기로써 머리 속을 가득채우고 싶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십시요.
enuffu 드림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