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가 구글의 Blogger.com을 이용하고 있는 것은 이전에 말씀 드린 바 있습니다. 얼마 전에 플랫폼을 “Blogger 베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였는데, 어제 템플릿까지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화면 구성이 좀 바뀌었죠.
더 화려한 스킨들이 있는데, 저는 심플한 게 좋아서 기존 스킨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제 블로그의 덧글(코멘트) 게시는 제가 게시 여부를 판단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즉, 여러분이 덧글을 남기면 저한테 메일로 통보가 되고 제가 해당 글을 보고 게시 링크를 클릭하면 게시가 됩니다. 물론 제가 임의로 덧글을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게시 여부만 판단을 합니다.
이러한 내용이 덧글 등록 시 표시가 되는데, 영어로 나와서 잘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글을 몇 번씩 게시하는 분들이 가끔 있는데 혼란이 없도록 제가 알려드립니다.
그렇게 설정한 이유는 스팸과 악플을 막기 위함인데, 스팸을 제외하고 1년 동안 1~2개 빼고는 모두 승인을 한 거 같습니다.
비판의 글도 모두 승인하며 오히려 그런 글을 환영합니다. (단, 인신 공격 악플은 사절) ^^
3. RSS(피드) 구독이 눈에 잘 띄도록 큰지막한 아이콘을 화면 오른편에 배치하였습니다.
어떤 분이 그러더군요. 일 조회수 증가는 작은 기쁨이지만 구독수 증가는 큰 기쁨이라고. ^^
* * *
Blogger 베타 버전 업그레이드한 기념으로 굳이 이런 알림 글을 남겨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