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2일

노키아의 한국 재진출

관련기사: [디지털타임스] 노키아 휴대폰 국내진입…어떤 파장 미칠까

드디어 노키아가 한국에 재진출합니다.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USIM 잠금이 제대로 해제되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는 (제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뚱뚱하고 크고 쓸데없는 기능만 잔뜩 갖추고 비싼 휴대폰들이 대세였는데요. 노키아가 슬림한 바 타입의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춘 심플한 휴대폰, 그리고 제대로 된 스마트폰을 출시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노키아와 관련된 또 한가지 소식,


제가 최근 ‘노키아 N810 포터블 인터넷 타블렛’을 구입했습니다. ^^

참고: [amazon.com] Nokia N810 Portable Internet Tablet

와우, 이건 정말 제가 몇 년 사이 구입한 개짓류의 기기 중 가장 만족스러운 기기입니다. 이름 그대로 인터넷 타블렛이기 때문에, 저처럼 업무상의 인터넷 접속이 많은 사람에게는 아주 매력적이고 쓸모가 많은 기기입니다.

한글 지원의 경우, 보는 것은 거의 문제가 없고 입력하는 것은 좀 불편합니다. 내장된 웹브라우저가 정말 빠르고 플래시도 지원하는데요. 노키아가 OS와 브라우저를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이 작은 기기를 이용해 신문사닷컴에서 뉴스를 보고 G메일을 사용하고 YouTube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언제 시간을 내서 자세한 리뷰를 써보도록 하죠.

댓글 5개:

바비(Bobby) :

To Kim, Kiseok님/ 아주 잘 동작합니다. ^^

익명 :

우와우!!!

바비님, 아주 짤막한 동영상을 부탁드리면 바쁘신 분께 너무 실례일까요?

부럽습니다!!!

(자동차 안이나 실외에서는
어디로 접속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바비(Bobby) :

To 리트비넹코님/ 네, 곧 시간을 내서 동영상을 한번 찍어볼께요. ^^

익명 :

네, 바쁘신 분이라는 걸 알기 때문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

제 친구랑도 좀 원활한 브라우징을 위해서 고심을 했는데...

노키아 comm시리즈는 생각을 왜 못했을까요?

인싸이트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익명 :

노키아 재진출은 저도 환영합니다. 국내 단말기 업체에 자극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Blackberry가 한국에 본격적으로 들어올 것이라는 소식을 들은 것 같은데...Intranet용 단말기로 분류되어 WIPI 탑제 의무에서 벗어 났다고 하는데, 정말 WIPI 의무화는 통신 발전을 저해하는 것 아닐까요? iPhone은 WIPI때문에 한국진출이 어렵다고 하는데...정통부와 국내 단말기 기업들은 자극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래가지고 IT강국이라고 명함 내밀수 있을까요?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