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1일

Doo-wop의 명가수: Dion

1950년대 말에서 60년 초에 꽤 인기 있었던 Dion이라는 가수를 저는 참 좋아합니다. Doo-wop 장르의 노래를 직접 만들어서 멋들어지게 불렀죠. 서글픈 가사 + 빠른 템포에다 흥겨운 백코러스를 넣어서 부른 노래들이 많은데요.

슬픈 마음을 감추고 흥겨운 멜로디에 실어 부르는 노래들이, 마치 울고 있으나 웃고 있는 삐에로처럼 인생의 아이러니를 느끼게 해주거든요(꿈보다 해몽 ^^).

Dion의 대표곡은 처음 들어도 귀에 익숙한, Runaround Sue. 가사는 바람나서 남자를 버리고 떠난 Sue라는 여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런 Dion이 몇 년 전에 옛날 분위기로 부른 노래가 바로 Shu Bop입니다. 저 같이 Doo-wop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명곡이죠.



직접 공연에서 라이브로 듣는 게 소원인데, 한국에 올 가능성은 0%이고, 언제나 미국에 가서 볼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좋아하는 가수들은 다들 연세가 많아서 시간이 별로 안 남았는데..

Dion을 비롯하여 많은 올디스 가수들이 여전히 콘서트 투어를 하고 있는데, 제가 콘서트 갈 때까지 오래오래 사시기를 바랄 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