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13일

한국 소프트웨어 기업을 위한 퀴즈

관련기사: [아이뉴스24] '한국SW 기업을 위한 퀴즈' 화제

신뢰성의 문제로 인해 아이뉴스24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만, 업계의 루머 내지는 인터넷에 떠도는 콘텐츠를 캐치하는 능력은 인정하고 있습니다. (사실은, 그래서 별로 신뢰하기 힘든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각설하고,

링크된 기사에 나와있는 퀴즈는 현 세태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공감하지 않을 수 없군요. 이 같은 현실로 인해 여전히 이런 황당한 일이 생기고 있고, 이것은 기본적으로 대형 SI 업체의 프로젝트 관리 부실, 품질 관리 부실이 원인임에도 불구하고 개발사나 프로그래머가 비난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퀴즈의 5번 항목을 보세요. 그래서 저는 이와 같은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자질구레한 조치들은 이미 숱하게 시도를 하였으나 별로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강력한 액션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흰둥이 :

허허... 어디 그뿐이겠습니까?

요즘 개발자 품귀현상으로 인한 개발자 단가상승의 원인도 개발자한테 덮어 씌우는 판국입니다. 소위 "... 실력없는 개발자가 단가가만 높게 부른다. ..."며 얼마전 대학 교수들과 대현 SI업체 임원이 모여 토론회 한 기사가 생각나네요..

이젠 조금있음 모든 리플에 "모두 개발자 때문이다." 라는 리플이 달릴것 같다는 생각마져 듭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