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월 2일

프로젝트에서 요구되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특강

제가 다음주 저녁 시간에 진행하는 특강이 있어 잠시 소개합니다. 여러 업체들이 요청하여 작년에 종종 진행했던 내용인데 이번에 또 하게 되었습니다. (내용 업그레이드 있음)

IT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PM 기술 특강

해당 강의는 두 파트로 되어 있는데, 전반부는 주로 프로세스를 다루는 하드 스킬 강의이고, 후반부는 커뮤니케이션, 정치, 인적자원 등에 대해 다루는 소프트 스킬 강의입니다. 특히 소프트 스킬 강의는 흔히 접하기 힘든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 주제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입니다만, 후반부의 소프트 스킬은 “사내 정치”와 깊은 상관이 있는 내용들입니다. 특히 이해관계자(직장상사, 고객 등)를 다루는 방법은 아주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내 정치에 대한 어느 직장인의 고백” 글에서 잠시 언급했던 내용에 대해 다양한 사례로서 소개하고 설명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강의에서는 드라마 하얀거탑의 내용들도 언급하면서 실제 사례와 비교를 할 것입니다. ^^

이 강의는 경력 3년 이상의 분들, 특히 직장상사, 부하직원과 갈등이 있는데 해결 방법을 몰라 고생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하지만 신입 또는 초급 경력의 분들께는 그리 권하지 않습니다. 실패 경험이 있어야 특히 가슴에 와 닿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소프트 스킬이 부족하여 고통을 받으시는 분들께 제 강의가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3개:

익명 :

온라인 강의로 나중에 들을 수 있겠지요?

Charlie Hong :

저는 프리랜서인데, 마침 시간이 되서 강의를 들으려 합니다. 그런데 신청과정 중 전화번호 항목이 필수입력 사항이던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핸드폰 번호는 입력이 안되고, 그렇다고 아무 번호나 입력할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바비(Bobby) :

To miriya님/ 그것은 업체에서 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어서요. 나중에 알아보고 알려드릴께요.

To charlie님/ 이상하군요. 꼭 유선 전화번호를 넣어야 한다니요.

신청 페이지를 보시면 업체 전화번호가 있을 겁니다. 전화해서 유선 전화번호가 없다고 말씀하시면 조치를 해줄 것입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