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2월 13일

SW 인력과 전자신문사와의 악연(?)을 보며 드는 생각

레퍼러 확인을 통하여, JSP 개발자 커뮤니티 사이트에 제 글이 올라온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전자신문에 게재된 여러 기사들과 해당 커뮤니티에 올라온 논평(?) 글을 함께 링크하여 놓았더군요.

관련 글: [OKJSP] E.T(이티)뉴스(전자신문)가 또 한건 했습니다..

패러디 만화를 보니, 월화수목금금금 사장과 ET와의 다정한 대화가 재미있네요. 생각해보니, 연달아 패러디 관련 글을 쓰게 되었네요.

* * *

개인적인 견해로는, SW 개발사 사장들의 입장은 별로 고려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올바른 마인드와 실제 기술력을 갖고서 어렵게 장애를 헤쳐나가는 사장들보다는 그저 사람 장사(SI 인력 파견)인 경우가 태반이었습니다.

별다른 제품도 없고 기술력도 없는 회사가 사회적으로 전인류적으로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오히려 초급 개발자들을 데려다 인생을 망치는 일에 일조하고 있을 뿐이지요.

아무래도 언론에 대한 접근성에 있어 사장들이 더 낫다 보니, 그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기사가 주류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커뮤니티가 있고 또한 블로그가 있지 않습니까?

그들의 진실과 우리의 진실이 다르지만, 우리에게는 우리의 진실이 중요하니까요.

우리는 앞으로 더 많은 개발자들의 더 많은 목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가 선진국형 지식사회로 진입하는데 일조한다는 명분을 갖고서, 거침없이 얘기해 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