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8일

삶의 시간을 더 늘리는 비법

코미디언이자 영화 배우인 그르초 막스(Groucho Marx)가 이런 말을 했죠.

TV는 매우 유익하다. 그래서 누가 TV를 켤 때면 나는 다른 방으로 가서 책을 읽는다.

저는 예전 자취할 때 집에 오면 “습관적으로” TV를 켠 후(아무 소리가 안 나면 왠지 쓸쓸해서요), 잘 때까지 틀어놓고는 했는데, 그렇게 습관적으로 TV를 쳐다보는 시간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종종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TV가 고장 났죠. 정말 갑자기 TV가 터져서 위에서 막 연기가 났어요.

아, 이때다 싶어 TV를 버린 후 보지 않은 지 한 6년쯤 되었는데. 그건 정말 제 인생에서 최고의 결정 중 하나였습니다.

앞으로 TV를 살 수도 있겠지만(딱히 계획은 없어요), 가끔 영화를 보거나 모니터로나 쓰려고요. 꼭 보고 싶은 유익한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든 감상할 수 있는 세상이죠.

TV를 안 보는 시간만큼 인생에서 사는 시간이 늘어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시간에 사랑하는 가족과 대화를 하고 책을 읽고 여행을 가고 진지한 사색을 하고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다른 것을 할 수 있는 시간이 그 만큼 늘어나니 이건 거의 “생명 연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를 없애고 나면 누구든지 TV 없이도 사는데 아무 지장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겁니다. 어쩌면 인터넷도 그럴 지 몰라요.

댓글 14개:

세이라 :

저도 고3때부터 인터넷 뉴스를 보기 시작하면서 TV를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TV 대신 라디오는 왠지 필요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바비(Bobby) :

To 세이라님/ 라디오는 저도 좋아해요. TV와는 달리 청취를 하며 다른 일을 하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니까요.

redef :

tv도 그렇지만 인터넷을 끊는건 어떨까 싶네요...

열심히 :

마지막 줄.. 어쩌면 인터넷도..
그리고 어쩌면 휴대폰도.. ^^;


TV 끊으려고 선을 가위로 잘라본 적이 있어요. 깜짝 놀란 남편이 얼른 이어 붙이더군요. TV 없애는게 평생 소원입니다.

Unknown :

저같은 경우 TV보는 시간 줄은만큼 인터넷을 하니 그게 그거네요.

SeokYoung.Kim :

혹시 그럼 여자친구도 아니아니 이거는 아니조 ㅠ.ㅜ;

아름드리 :

저도 인생에서 가장 잘한 일중 하나는 3년전 TV를 버린 것입니다.
그때가 프로그래머의 길을 택한 시기였는데 많은 시간을 배우는 것에 투자할 수 있었네요.

익명 :

저도 TV 안 보기 시작한지 10년 정도 된거 같고 완전히 없앤 것은 4년 정도되었네요. 아기가 태어나면서 없앴는데 정말 잘한 결정 인거 같아요.

Warren Buffett Admirer :

완전 공감합니다

AppleADay :

TV나 불필요한 인터넷 서핑이 시간낭비인건 사실인데...문제는 이런 매체들에 사람들이 모두 등을 돌리면 미디어와 그것에 기대는 광고주들의 산업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어느 만화에서 나오는 것처럼 잠잘때 광고를 봐야할까요? 광고없이 돌아갈 수 없는 경제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궁금하네요...책을 보거나, 사색하다가도 광고를 봐야하는 세상이 오지 않을까요? ㅋㅋ

스피닉스 :

저도 집에가면 습관적으로 TV를 켜놓곤 합니다. 그렇다고 거기에 메달려있는게 아니라 다른 무언가를 하면서 그냥 소리만 듣는거죠. 이거 바꿀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 TV가 고장나면 가능할 것 같기도...ㅋㅋ

Perfect Java :

후후..간만에 와서 글을 읽는데..
공감가는~~
저도 3년전에 티비가 고장나서 버리고는 그래 없이 한번 살아보자..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다 좋은데 아쉬운것은 스포츠 생중계를 보지 못할때죠..^^

Business Meditation :

안녕하세요?
가끔 잘 보고 있습니다. ^^
트랙백을 어디다가 거는지 몰라서 대신 링크를 첨부합니다.
http://b4known.tistory.com/404

neuron :

윗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TV뿐만 아니라 인터넷 서핑도 문제죠 ㅜㅜ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