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24일

[특강] IT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1년에 한두 번 정도 비즈델리에서 “IT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PM 기술” 특강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은 요즘 많이 바빠서 강의 요청을 수락하기가 힘든 상황이지만, 그래도 후배와 동료들을 위해 제가 겪은 시행착오를 전달한다는 명분으로서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 수요일과 금요일 밤에 각각 3시간씩, 총 6시간입니다.

사실 겨우 6시간으로는 기본 프로세스를 대략 살펴보기에도 벅찬 시간입니다. 제 강의는 독학으로 학습 가능한 교과서적인 내용보다는, 실제로 PM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팀 셋업 및 관리, 프로젝트 정치학, 커뮤니케이션 스킬, 이해관계자 관리,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에 대해 다룹니다.

유료 강의이고 밤에 하는 것이라서 부담이 되시겠지만,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에 대한 진솔한 얘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PM 관련된 재미있는 카툰을 하나 소개하죠.

댓글 4개:

Unknown :

늘 좋은 강의는 서울에서만 하게 되어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는 아쉬움이 남게 됩니다.유료강의라서 뭐라고 말씀드리기 죄송하지만 자료라도 오픈하실 생각은 없으신지..

바비(Bobby) :

To 주현님/ 지방에서도 요청을 한다면 제가 갈께요. ^^ 그런데 그럴 주체나 수요가 부족한 느낌이에요.

그리고 제 강의는 자료보다는 스피치가 중요하거든요. 강의 내용은 블로그나 곧 출간될(언제나 '곧' 입니다만.. T.T) 서적을 통해 공개가 될 거에요.

관심을 가져주셔서 몹시 고맙습니다.

익명 :

지난 3월에 같은 강의를 들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IT 프로젝트를 하면서 평소 문제제기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류한석님은 강의를 정말 잘하시니, 향후 강의를 하고 싶다거나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를 하는 분들은 강의나 스피취 부분도 관심을 가지고 들으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익명 :

마지막 순간까지 열정적인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PM기술에서부터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한 화두까지 기대 이상으로 많이 배워가게 되었습니다. 강의 끝나고 감사인사 드리고 가고 싶었는데, 본의 아니게 급하게 나가야되서 이렇게 블로그에나마 감사인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후배들을 위해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