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8월 16일

Windows Live Writer를 소개합니다

[팀 블로그] Windows Live Writer

위 사이트의 왼쪽 메뉴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오해가 없도록 말씀 드리자면,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워드 프로세서가 아니고 사용자 PC에 설치하는 S/W입니다. 자신의 PC에서 글을 작성하여 블로그에 편하게 올릴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몇몇 블로거들이 소개한 정보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 같습니다. Windows Live Writer는 기본적으로도 MS의 Live Space에 편하게 글과 사진을 올리기 위해 만든 것인데, 그 뿐만 아니라 유명 블로그 사이트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구글의 blogger.com을 사용하고 있는데 글을 올려보니 잘 올려지는군요. 저 같은 경우 맨 먼저 글 작성은 MS 워드에서 합니다. 그 이유는 작성도 편하고 문법 체크도 자동으로 하고 온라인에서 작성을 하다가 잘못해서 글을 날릴 염려도 없기 때문이죠.

글 작성이 끝나면 그것을 복사하여 올리곤 하는데, blogger.com의 편집 시스템이 워낙 불편하고 일일이 링크도 손봐야 해서 사실 좀 귀찮습니다. 그런데 Windows Live Writer을 이용하니 그런 불편은 좀 주는군요.

그런데 올려진 내용을 보니, 역시 과거 프론트페이지의 악몽이 생각나네요. 지저분한 HTML 태그랄까요. <p> 태그를 막 붙여 놓은 것이 얼마나 보기 싫은지. 그리고 자질구레한 문제점들도 있고. (예를 들면 제목에는 텍스트 붙여넣기가 먹지 않아서 작성해놓은 글을 복사하지 못하고 다시 타이핑해야 하는군요. 이상한 버그랄까요.)

어쨌든 완전히 쓸모 없지는 않아서 이용해 볼까 합니다.

포탈 블로그를 이용하거나 편집 기능이 괜찮은 블로그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거의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입니다만, 글 작성이 불편했던 분들은 한번 써보셔도 나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추천까지는 아니고 소개입니다.

댓글 2개:

익명 :

MS 오피스 2007 의 워드에서도 블로그로 바로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워드 2007이나 라이브 롸이터나 둘다 HTML 코드가 엄청 지저분해서 못 쓰겠습니다.

익명 :

인코딩을 UTF-8만 지원하는 듯 보이는군요.
제 사이트는 EUC-KR인데 한글이 모두 깨져나오더라구요. 인코딩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항목도 없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