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4월 24일

Certification Magazine 2006년 5월호와 NXT의 e-book 솔루션

[보기] Certification Magazine 2006년 5월호

이것은 CertMag.com에서 가입한 회원들에게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무료 e-book 잡지인데, IT 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잡지 내용도 읽을만 하거니와 특히 e-book S/W로 사용된 NXTBook Media의 솔루션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플래시로 만들어진 것인데 종이 잡지를 보는 것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속도도 괜찮은 편이다.

이러한 리치 UI의 확산과 당위성에 대해서는 너무나 많이 언급을 해서 입이 아플 정도이므로 더 부연 설명하지는 않겠다. ^^

댓글 3개:

익명 :

예전에 플래시가 등장했을때 플래시의 막강함(?)으로 인해 모든 웹페이지가 플래시로 대체될 것이라는 얘기도 있었던게 생각나네요...

바비(Bobby) :

TO 애(?)독자님/ 완전히 대체되기야 하겠습니까.

유튜브 등과 같은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플래시로 제공되는 것에 분명한 이점이 있을 경우.. 사용자들의 호감을 얻을 것이고 확산의 당위성이 부여되는 것이죠.

막강하냐 안하느냐의 기준은 기술의 우위가 아니라, 사용성(usability)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익명 :

회사에서 JAVA 기반의 e-book 솔루션으로 간행물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MS사의 JAVA 가상머신 전용이라 리눅스 사용자를 비롯한 많은 이용자들이 불만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이렇게 플래시 기반의 e-book 솔루션이 있다면 좋겠네요.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