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21일

무료 프로젝트관리 도구: OpenProj 1.0


오픈소스 프로젝트관리 소프트웨어인 OpenProj을 아시나요? 현재 1.0 버전인데, 자바로 만들어진 관계로, 리눅스와 맥, 윈도우 등 OS에 관계없이 설치가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 소프트웨어입니다.

OpenProj 1.0 다운로드

이 소프트웨어의 미션은 Microsoft Project를 완전히 대치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

UI가 Microsoft Project와 상당히 흡사할 뿐만 아니라, MPP 파일을 불러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는 유능한 프로젝트매니저에게 필요한 도구이기는 합니다만, 도구를 우상화하는 분들이 많아서 한마디 남겨볼게요. 도구가 실패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시켜주지는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프로젝트의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프로젝트 관리에 효율성을 부여할 뿐이죠.

모든 것을 관리하려고 하면 아무 것도 관리하지 못하게 됩니다. 툴은 단지 툴일 뿐.

툴은 중립적입니다. 쓰는 사람이 똑똑하면 똑똑한 결과를 만들어 내고, 쓰는 사람이 멍청하면 멍청한 결과를 만들어 내죠.

댓글 9개:

nalm :

Tool이 중립적이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다만 Tool-laden Thinking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Tool에 따라 정보 정리가 달라지는 경험을 많이 하거든요.

항상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

muscly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엉뚱이 :

저는 간트프로젝트라는 놈만 알고 있었는데, 이런 것도 있군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혜란 :

맨 마지막 코멘트가 무척 인상적입니다.
도구를 현명하게 사용할줄 아는 사람이야 말로 현명한 인재죠 -_-;

[天狼]™ :

저는 툴의 유/무를 기준으로 보면 있는쪽을 선호합니다. 일단 있으면 편하잖아요. ^^; 어떻게 사용하는냐가 중요하겠지만요.

익명 :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툴이 프로젝트를 성공시키지는 못하죠. 동감요.

갱구닷껌 :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PMP(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를 보신분들은 프로젝트 관리툴이 반가우실 수 있을겁니다.. 용어도 그렇고..
툴은 도구일뿐이라는 말씀에도 완전 동감입니다. ^^

Swatch :

짧지만 굉장히 인상적인 글 잘 읽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Swatch :

짧지만 굉장히 인상적인 글 잘 읽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