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25일

네이버의 DABOT SE검색


위의 스크린샷은 방금 제 블로그의 레퍼러에 잡힌 URL로 들어가본 화면입니다. 도메인이 아닌 IP주소였는데 그것은 여기에서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화면에서 DABOT 아이콘을 누르니 NAVER SE 검색으로 이동을 하네요. 그런데 NAVER SE 검색에서 검색한 결과는 위의 스크린샷과는 다릅니다.

NAVER SE 검색은 NAVER LAB을 통해 공개된 것인데, 그렇다면 DABOT은? 아무래도 이 글에 나온 나란트님과 상관이 있는 거 같은데요. 나란트님이 NHN에 입사한 건가요? 아님 제휴? 아님 다른 무엇?

정확히 아시는 분은 제보 바랍니다.

덧글: 이 포스트에 나란트님이 작성한 코멘트를 참고하세요. 음, 네이버와는 상관이 없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차용한 이미지는 바로 바꾸신다고 합니다.

댓글 2개:

amurtare :

이미 아실것 같지만 혹시나 해서
코멘트를 남깁니다.
나란트님(송인표)이 현재 다모아 툴(http://damoa.tistory.com/)을
개발중이신 것을 보면 NHN에 입사하셨다고 보기에는 어렵지 않을까라는 생각과
직접 물어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란트 :

헛, 안녕하세요 제가 나란트입니다.
리퍼러를 통해 확인하셨다니 할말이 없습니다. ㅠㅜ

"네이버의 DABOT SE"검색으로 오해를 드리게 된점 사과드립니다.

실은 제가 아직 개발중인 검색엔진인데 개발과정에서 네이버의 SE 검색 CSS와 디자인을 내부적으로 사용한것일 뿐인데 이렇게 알려지게 되어 당황스럽네요.

현재 개인이 개발중인 검색엔진 정도로만 기억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소수의 인력이 개발하다 보니 디자인을 새롭게 만들어 테스트 하기 보다는 많이 알려진 템플릿을 가져다 쓰는것이 개발초기에는 흔히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외부로 공개되어서는 안되는것인데...

이 POST를 네이버 관계자께서 보시면 상당히 언짢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사과를 드리며...

해당 IP는 교체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교체후에 다시 검색테스트후 류한석님의 블로그를 다시 방문하면 또 정보가 남겠네요. 빠른 시간내에 디자인을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코멘트는 혹시나 있을지도 모르는 오해가 있을수 있어 해명하는 글정도로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류한석님께는 제가 따로 메일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곧 베타버전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그럼...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