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5일

제가 발견한 성공의 주된 요인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정말 능력이 뛰어나서 그 자리에 있을만한 자격이 팍팍 느껴지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또는 아! 어떻게 저 자리까지 갔을까 싶은 사람도 있죠.

하지만 나름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실행력이죠. 요즘 유행하는 말로 “들이대는 능력”이 있더라 이 말입니다. 부정적인 행동은 논외로 치고, 스스로 준비가 덜 되고 환경이 미비하더라도 일단 그것을 맡아서 해보겠다는 능력입니다. (좋은 말로 용감한 거고, 나쁜 말로 무모한 거죠)

신기한 것은, 그렇게 하면 대개의 경우 무언가 결과가 나온다는 점이죠. 성공하면 그 결과물을 얻고, 실패하면 소중한 경험을 얻습니다(그리고 강해집니다). 어떤 경우에도 얻는 게 있죠.

왜 이런 글을 쓰는가 하면, 제가 여러 사람을 만나다 보면 참 자질이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무언가 하면 잘 될 수 있는. 하지만 하늘을 봐야 별을 따고, 사랑을 해야 사랑을 얻듯이, 하지 않는데 어떻게 얻을 수 있겠어요.

자질이 있고 역량이 있는 사람이 실행하지 않으니까, 자질도 역량도 없는데 들이대기만 하는 사람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억울하고도 안타깝잖아요.

물론 그 스스로가 얻고자 하는 마음이 없을 수도 있고, 실행력 자체가 자질보다 뛰어난 능력이라는 논쟁도 가능하겠지만, 어쨌든 옆에서 보는 저로서는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어이, 자네는 정말 상위 1%의 자질을 갖고 있다고. 그런데 왜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거지?

자기 자신을, 도전정신이 강력히 발휘되는 자리에 밀어 넣는 능력.
그러한 능력이 정말 소중합니다. 어쩌면 그런 들이대는 능력이야말로 성공의 주된 요인이 아닐까 싶군요.

그림출처: http://brianfiske.com

댓글 9개:

Smile :

용기를 주는 글 잘 읽고 갑니다. 맞아요. 뭔가를 실행하면 무엇이든 얻는게 있지요. 내일은 더 힘차게 부딪쳐 봐야겠습니다.

떵거리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세티 :

지금 들이대고 있는 일이 하나있는데
약간(?)의 난관을 만났습니다.
자칫 나사 풀어지기 쉬운 이 시점에 에너지 얻어 갑니다.^^

5throck :

생각만 하고 실천을 하지 않는 것보다 결과가 꼭 좋지 않더라도 뭔가 두드리면서 살아가는 것이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임스 :

후배를 사랑하시는 따스함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그 분이 한석님의 메시지를 받으셔야 할텐데요.
제 생각에는 아무 이유 없이 저녁 함께 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 하는 것도 효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열정은 전염되니까요. ^^

정호씨ㅡ_-)b :

하나 잘 배우고 갑니다.
들이대기...저한테 부족한 능력이네요^^

별총총 :

인간의 잠재력은 무한한것 같습니다
자질이라는 말 자체가 이미 자질을 평가할 수 있는 능력, 혹은 그 레벨에 오른 사람에게만 사용가능한 말이므로 저는 실행력에 한표 던집니다^^

자질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어쩜 자질이 있었던것일 수도 있더라구요~
실행력과 실패하더라도 두려워 하지 않는 용기가 절실히 요구되는 세상이네요^^

컴사랑 :

아... 맞아요...
잊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찰리 :

"하늘을 봐야 별을 따지.." 진리입니다. 최근에 유튜브에 올라와 영국,미국 등 전세계적으로 떠들썩한 일이 하나 있었죠. 바로 폴포츠란 영국사람 이야기인데요. 35살의 핸드폰을 파는 어느 소박한 청년(^^)이야기인데... 이사람 한마디로 왕따인생을 살아왔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노래부르는 것을 좋아해 자신의 유일한 낙인 노래로 성공한 사람입니다. 해당 유튜브를 보면 성공이라는 표현보다는 감동이라는 표현이 더 어울릴 듯 합니다.

폴포츠가 부르는 공주는 잠못이루고 란 오페라는 저도 좋아하는 곡인데요. 사실 이태리어라서 내용은 잘 모르지만, 3분 정도의 유튜브를 보고 눈시울이 뜨거워지는건 왜 일까요? 3분의 시간동안 남의 눈시울을 적시는 것은 감동, 감동 그 이상의 무엇인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모두들 한 번 보세요.

http://www.youtube.com/watch?v=1k08yxu57NA&mode=related&search=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