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 별과 같다. 우리는 결코 거기에 도달하지 못하지만, 바다의 뱃사람들처럼 우리의 갈 길을 거기에 맞춘다. - 칼 슈르츠
꿈이 없는 리더들이 있다. 아무 것도 이룰 수 없고 얻을 수 없는 사람들이다. 자신이 가야 할 길도 모르는데, 어떻게 부하 직원들에게 그 방향을 제시할 수 있겠는가? 물론 어려운 일이다. 우리의 삶이 언제나 그러한 것처럼. 하지만 꿈을 꾸고 또한 그 꿈을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동화시키지 못한다면, 그저 우연히 얻어지는 작은 성취에나 만족해야 할 것이다.
100을 꿈꾸어야 50이라도 이루어질 수 있다. 꿈꾸지 못하는 사람은 이룰 게 없고, 간혹 무언가 이루어진다고 하더라도 아무런 의미가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이 무언인지조차 알 지 못하므로.
댓글 4개:
이 말 맘에 와닿네요. 살아있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맘 한구석에서는 찔리기도 하고.
고기잡이 배를 타는 사람들은 배에 오르기전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적습니다.
죽으러 가는 길이 될 수 도 있으니까요.
목숨을 담보로한 비장함.
그런 강한 정신을 갖고 싶습니다.
꿈을 꾸는 자는 언제나 할 일이 있고 언제나 기쁩니다.
그 전에...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합니다.
오늘 재채기에 허리를 삐끗했는데...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예전에 내 꿈은 세계정복이라고 하면 농담인 줄 알더군요. 반은 장난 삼아 말한 것은 사실이지만, 일단 꿈은 크게 가져야 뭐라도 이룬다는 신념이 있어서 그런 소리를 한건데 말입니다. ^^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