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ZDNET] 금융위기, IT업계 강타 "연말까지 일자리 18만개 증발"
항상 감원만 하는 Sun을 포함해서(이번에도 무려 18%), 블로그 업체인 Six Apart, P2P 업체인 BitTorrent, 프로페셔널 SNS업체인 LinkedIn, 휴대폰 제조업체인 Nokia, 피플파워드 검색업체인 Mahalo, 블로그 기반의 미디어 사업으로 유명한 Gawker Media까지 모든 분야를 망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한국 또한 조만간 감원 릴레이가 벌어질 것으로 봅니다(이미 시작된 기업들의 얘기도 들립니다). 다만 한국의 경우 공공연한 해고가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권고사직의 형태를 띄고, 그로 인해 언론에 보도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그냥 소리 소문 없이 일자리가 사라지는 것이죠.
이제 성공이 아니라, 생존이 목표인 시기가 왔습니다.
PS : 우울한 소식 추가. 실리콘밸리에서 해고당한 엔지니어가 CEO를 피살했다는 뉴스
댓글 2개:
실리콘벨리에서는 해고 조취 뒤에 총격 사건까지 있었다고 하던데..심한 상처들을 많이 남기네요.
To 이장님/ 제가 몰랐던 뉴스네요. 뉴스를 찾았는데 우울한 소식이지만, 본문에 링크 해놓겠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