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7월 12일

Windows Server 로드맵 (2006~2009)


WinHEC 2006에서 발표된 로드맵입니다. 물론 이것은 현재의 계획이며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용인 Vista와 달리 아직 정식 명칭이 정해지지 않은 롱혼 서버는 정식판이 2007년에 출시될 예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롱홍 서버의 정식 명칭은 아마도 Windows Server 2007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XP 때와 마찬가지로 출시 년도에 갭이 있고, 이름도 따로 갈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참고로, MS는 현재 공식적으로 서버의 릴리즈 기간을 4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롱혼 서버에는 Windows Server 2003과 비교하여 많은 부분에 변화가 있습니다. 한가지 대표적인 예를 들면, 롱혼 서버는 TCP/IP 부분을 완전히 재작성하였고 IPv4와 IPv6를 지원하는 듀얼 IP 레이어 아키텍처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트웍 오토 튜닝 및 최적화 알고리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MS는 Windows Server와 함께 스토리지를 위한 Storage Server, 가상화 및 서버 통합을 위한 Virtual Server,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Compute Cluster Server로 탄탄한 OS 기반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프라스트럭처 아키텍트라면 특히, 서버 OS 부분의 MS 행보를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서버 OS 및 네트웍 구성을 잘 다루는 것이 대용량 시스템 운영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