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나름대로 쇼핑 원칙이 있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오프라인에서 사지 않는다.”
그 이유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있다.
첫째, 발품에 따른 시간 낭비가 아깝기 때문이다.
둘째, 온라인으로 사는 것이 할인, 적립금, 카드 할부 등 어떤 식으로든 저렴하기 때문이다.
셋째, 제품 문제 등으로 인한 반품이나 A/S에 있어서도 온라인이 더 좋기 때문이다.
… (중략)
단골 고객 확보 및 고객 유인책은 G마켓과 인터파크가 탁월하게 강점을 가진 부분이며, 그 방법 또한 독창적이어서 많은 경쟁 업체들이 모방을 하고 있다. 그러한 고객 유인책들은 마치 심리학 전문가가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만큼 묘하게 아슬아슬한 매력을 담고 있어서, 자신도 모르고 단골 고객이 되어 버리게 한다.
[스마트 모델링] 지극히 한국스러운 방법으로 성공한 G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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