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7월 18일

[칼럼] 지극히 한국스러운 방법으로 성공한 G마켓

ZDNET에 칼럼을 게재하였습니다. (물론 좋아하는 분도 있고 싫어하는 분도 있겠지만) G마켓과 인터파크는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는 확연히 다른 점이 있습니다. 한번 소개하고 싶었는데 ZDNET에서 의뢰가 있어 작성하였습니다.

필자는 나름대로 쇼핑 원칙이 있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오프라인에서 사지 않는다.”

그 이유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있다.

첫째, 발품에 따른 시간 낭비가 아깝기 때문이다.
둘째, 온라인으로 사는 것이 할인, 적립금, 카드 할부 등 어떤 식으로든 저렴하기 때문이다.
셋째, 제품 문제 등으로 인한 반품이나 A/S에 있어서도 온라인이 더 좋기 때문이다.

… (중략)

단골 고객 확보 및 고객 유인책은 G마켓과 인터파크가 탁월하게 강점을 가진 부분이며, 그 방법 또한 독창적이어서 많은 경쟁 업체들이 모방을 하고 있다. 그러한 고객 유인책들은 마치 심리학 전문가가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만큼 묘하게 아슬아슬한 매력을 담고 있어서, 자신도 모르고 단골 고객이 되어 버리게 한다.

[스마트 모델링] 지극히 한국스러운 방법으로 성공한 G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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