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10일

스마트플레이스 IT난상토론회 후기

주최자 후기가 제일 늦은 거 같네요. 제 후기보다는 참가하신 분들의 후기가 훨씬 중요하죠. ^^

제4회 스마트플레이스 IT난상토론회

저야 이번에 벌써 네 번째 주최이니 나름 이력이 생겼죠. 계속 진행도 맡고 있으니.

장소를 찾기에 어려운 점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찾아와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아이스브레이크 시간만 무려 쉬지 않고 3시간을 진행하는 만행을 저질렀음에도 불구하고 재미있어 하시고 넉넉히 이해 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토론과 발표를 즐겁게 잘 하시고 뒤풀이도 정말 많이 가시고 끝날 때까지 많은 분들이 남아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또한 후기도 많이 남겨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편안한 장소 지원과 간식, 뒤풀이 식사를 제공해주신 파란(KTH)분들께도 감사 드립니다.

감사드릴 일이 많네요. ^^

다음 번에는 더욱 튜닝된 진행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행사부터는 자발적인 기부를 받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매달 아름다운재단, 기아대책에 급여의 일정 %를 기부하고는 있습니다만, 이렇게 행사에서 모금 활동까지 한 것은 처음이에요. 참가자의 절반 정도되는 분들께서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입금 내역과 명단을 행사 페이지에 추가를 해놓았고요. 이 컨셉은 앞으로도 계속 유지를 할 예정입니다.

계속 업그레이드를 하고, 새로운 형식의 실험도 계속 하겠습니다.

예컨대, 다음 번에는 공개 토론을 해서 선정된 분들만 모아 1박 2일 워크샵을 가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 외에도 해볼 게 많네요.

재미없고 경직되고 식상한 것은 단호히 배격합니다. 자유분방한 토론 문화와 편안한 소셜 네트워킹을 확산시키려는 노력에 많은 지지를 보내주세요.

또 뵙겠습니다~

댓글 5개:

새우깡소년 :

좋은 자리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익명 :

지루한 것 심하게 배척해주시는 그 스피릿에 초강력 지지를 보냅니다 ^-^

게다가 사회공헌사업(?)까지! 늦는 바람에 도네이션한다는 걸 잊고 허겁지겁 들어갔는데, 다음 기회엔 꼭 참여하겠습니다.

즐거웠어요 덕분에~
앞으로도 즐거울게요 덕분에~ ^-^

익명 :

수고 많으십니다

익명 :

ㅎㅎ 아이스브레이크도 난상토론회의 상당한 재미거리가 됬습니다.

익명 :

저는 구글 계정이 있는데 왜 로그인이 안되는지 모르겠군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익명으로 남깁니다.
좋은 자리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