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10일

추천 다큐: 픽사스토리, 아이팟신화

EBS의 다큐10이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자연, 과학, 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좋은 다큐멘터리를 방영하는데요. 저는 집에 TV가 없지만 어떻게든 구해서 보고 있습니다.

지난 다큐 중에 좋은 것들이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동영상 검색 사이트인 Enswer를 이용해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


1. 픽사 스토리 1부

2. 픽사 스토리 2부

3. 아이팟 신화


아이팟신화 다큐 중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HP가 다음 제품을 뭘 만들어 낼 지 궁금해하는 사람은 없어요. 그런 지위는 아이팟만이 누리고 있죠.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하게 필 받지는 마세요. 잡스와 같은 사람은 세상에 한 명뿐이고, 픽사 같은 회사도 세상에 하나뿐이고, 아이팟처럼 성공한 제품도 아이팟 뿐입니다.

즉 흉내를 내봐야 소용이 없고, 단지 자신의 철학을 확립하는데 있어 그저 어떤 영감을 얻을 수 있을 뿐이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실행하는 것은 별개입니다. 아는 것과 실제 구현은 그다지 연관 관계가 없으니까요.

댓글 5개:

rookie :

구글에 대한 다큐도 있었는데.. 다큐10강추합니다.

익명 :

좋은 다큐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TV를 안봐서... TV에서 뭘하는지 모르고... 그래도 다큐는 좋아합니다. 뭔가 배울수 있어서요.

익명 :

저도 아이팟 신화에 대한 내용을 봤는데 정말 아이팟이 대단하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대를 잘 만난것인지 아니면 잡스의 아이디어가 잘 통한건지 몰라도 성공에 있어서 정말 신화와 같은 이야기였습니다. 다큐10 저도 즐겨보는 TV 프로그램 입니다.

익명 :

저는 tv에서 봤는데
월e를 더 재밌게 보게 해준
고마운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익명 :

Pixar나 Apple이나 다 Steve Jobs가 만든 회사군요. Jobs, 정말 난 놈은 난 놈입니다(저보다 연장자라 놈이라 하니까 좀 ^^).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