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9월 9일

포토 편집을 위한 무료/오픈소스 소프트웨어 - Paint.net


홈페이지에 가보면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나서 포토샵을 언인스톨 했다는 좀 과장된 사용자 평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한마디로 이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대해서는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겠지요 ? ^^

이 소프트웨어는 윈도우 2000, XP, 2003, Vista에서 실행되며 레이어, Undo, 특수 효과 등 이미지 편집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물론 대단한 경륜을 가진 포토샵과 비교하는 것은 말이 안되고, 단순하면서도 쓸만하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워싱톤 주립대학의 학생들이 MS의 협조로 제작을 했다고 하는군요. 지리적으로 가깝다 보니 워싱톤 주립대학과 MS가 함께하는 활동이 빈번한 편입니다.

주로 C# 언어를 이용해 개발했고 일부분에 C++이 사용되었다고 하는군요.

거기에다 오픈소스입니다. (라인 수는 105,000 라인)

이 글을 쓰는 현 시점에서 2.72 버전이 최신판이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십시오.

Paint.net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7개:

익명 :

김프(gimp)도 있사옵니다.^^

최재훈 :

저는 진작부터 사용했었는데, 자바나 C# 같은 언어는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지 않다는 편견을 보기 좋게 깨뜨리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Kunggom :

잠깐 사용해 봤는데, 쓰기 편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다만 설치할 때 Microsoft .NET Framework 2.0를 요구하고, 아직 한국어 지역화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영어 외에 지원하는 외국어가 네덜란드어 뿐이더군요.) 조금 아쉽네요.

익명 :

차기 그림판(paint)라고 알려지기 시작했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어느새 코드를 공개했군요.
김프의 경쟁상대가 하나더 늘은 것인가요? 한번 써봐야겠네요. ^^

Terzeron :

며칠 전에 쓰려고 설치했는데, 정작 crop tool이 없어서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적극적인 사용에 대해선 일단 보류한 상태입니다.

아무리 OSS가 좋다고해도 상용 소프트웨어에 길들여지다보니 쉽게 바꾸기 어렵네요.

gitagy :

mono dot net에서도 구동이 된다고 합니다. 블로그에 트랙백 기능이 안보여서요. 내용은 http://gitagy.tistory.com/8 입니다.

yser :

쓰기 편해서 좋더군요. ^^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