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8월 27일

애플이 크리에이티브에게 사실상 UI 특허 분쟁에서 졌군요

관련기사: [ZDNET] 애플、UI 특허 분쟁에서 크리에이티브와 화해-1억달러 지불

사실 크리에이티브의 특허는 별로 대단한 것이 없는 UI 특허입니다. 이러한 분쟁을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은, UI 또는 S/W 특허의 비즈니스적 중요성과 함께 기술적 가치에 대한 의문입니다.

현재 이런 특허가 인정되고 있으므로 미리미리 특허를 취득하고 또한 방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발명으로서 논란이 있는 이런 것까지 보호하는 게 인류의 발전에 무슨 이득이 될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이런 종류의 특허가 보호되고 있으므로 어쨌든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국내의 기업들도 이러한 종류의 국제 특허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댓글 3개:

바비(Bobby) :

TO 영구님/ 좋은 UI 특허들도 많습니다.

문맥으로 이해하셨을 것으로 믿지만, 부연설명 드리면 크리에이티브의 이번 UI 특허가 별 대단한 것이 없어 보인다는 뜻입니다.

익명 :

이번 건을 애플의 승리라고 보는 시각도 많이 있더군요. 현금을 92억달러나 갖고 있고, 2006년 1/4분기때 아이팟과 관련 서비스,악세서리 판매로 1.9억달러를 번 애플에게 크리에이티브에 지급하는 1억달러는 45일치 수익, 모래사장의 모래 한줌 일뿐이라구요. 저도 이런 식의 소프트웨어/특허의 저작권의 남용에 거부감을 느끼고 있긴 한데.. 크리에이티브가 좀 더 기다리면서 베팅을 했다면 더 큰 것을 얻을 수도 있었던 분쟁이였던 거 같습니다.

http://www.ilounge.com/index.php/news/comments/creative-settlement-only-drop-in-the-bucket-for-apple/

바비(Bobby) :

TO 프리버즈님/ 금액의 많고적음을 떠나서 크리에이티브에게 돈을 지불했다는 것은, 그 자체로서 상징적인 의미가 있죠. ^^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