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계의 거물 IBM이 이번에 또 다시 대형 인수건을 터뜨렸군요. 파일네트는 엔터프라이즈 컨텐트 매니지먼트(ECM) 분야의 강자인데, ECM은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아주 짭짤한 분야입니다.
ECM은 많은 기술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긴, 기업이나 개인이나 모든 정보 활동이 컨텐츠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컨텐츠를 어떻게 저장하고, 검색하고, 보여줄 것이고, 공유할 것인가? 하는 개념이 안 필요한 데가 없으니까요.
그것은 엔터프라이즈 분야나 컨슈머 분야나 마찬가지인데 그것을 전사적인 규모로 다루는 것이 ECM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똑 같은 개념과 아키텍처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영화, 음악 등) 분야에서도 그대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웹 세계, 포탈에서도 그렇죠.
그러므로 ECM에 관심을 갖고서 전문가가 된다면, 비즈니스적으로나 커리어적으로도 상당히 괜찮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ECM 중에서 특히 Visualizing적인 부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 향후 점점 컨텐츠 양이 폭증 하고 그에 따라 UI가 이슈가 된다는 측면에서 볼 때 아직 연구할 것이 많은 분야이죠. 언제 한번 좀 더 깊이 소개해 보죠.
ECM. 정말 괜찮은 분야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