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7일

드디어 싸이월드3D(미니라이프) 오픈!


베타 신청하신 분들은 로그인 하신 후, 미니라이프에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SK 아이미디어에 만든 ActiveX 모듈을 설치하면 귀엽게 디자인된 3D 캐릭터와 자신의 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D로 미니홈피가 표현된 것 외에는 큰 변화가 없고 자유도도 부족한데(살짝 실망), 그렇지만 ‘파티’ 기능은 좋은 장치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SNS의 진화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미니라이프가 어떤 반응을 얻을 지 상당한 기대를 갖고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조금 사용해본 바로는 괜찮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심각한 버그가 있습니다. 사용한지 몇 분 지나지 않아서 제 PC가 폭주했습니다. 사용 중에 갑자기 하드디스크를 무지막지하게 읽으면서 마우스까지 모두 정지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OS를 새롭게 설치한 지 1년 반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하단에 캡처한 이미지를 보시면, 작업관리자에서 미니라이프 모듈이 무려 2GB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메모리를 잠식하게끔 프로그래밍을 하려고 해도 그것이 쉽지 않은데..

어쨌든 이 버그는 빨리 잡아야 할 듯 싶습니다. 무서워서 못 쓰겠어요. ^^

댓글 2개:

익명 :

클라이언트 개발자에게 말해놓겠습니다. 사내 테스트할 땐 괜찮았는데, 아무래도 제한된 PC 환경이다 보니 이런저런 문제가 보고되는 중입니다. -_-;;

익명 :

크헉~~용량이 장난 아니라는...- -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