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스카이프, 국내 인터넷전화 진출 (디지털타임스)
드디어 스카이프가 국내에 진출한다. 한글판 S/W는 진작부터 제공되었고, 오래 전부터 다음과 제휴하여 S/W를 공급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베이가 스카이프를 인수한 후, 역시나 이베이의 자회사 중 하나인 옥션과 사업을 시작한다.
나는 출장가면 스카이프를 애용한다. 스카이프의 높은 음질과 저비용에 반했기 때문이다. 호텔방 전화는 무지 비싸기 때문에 예전에는 공중전화에서 선불카드를 이용했지만, 이제는 호텔방에서 편하게 좋은 음질로 미국이나 한국에 전화를 걸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인터넷전화는 오래 전부터 있었지만, 스카이프는 기존의 인터넷전화와는 다르다. 세상에 검색 엔진은 많지만 구글이 성능이나 매력도에 있어 독보적이듯이, 스카이프는 인터넷전화 업계의 구글이라고 할 수 있다. 성능이 좋고 비용이 싸고 사용도 편하고 여러 가지로 좋은데, 딱 부러지게 낫다고 할 점이 있다기보다는 교묘하게 매력적이다.
이번 국내 진출에 있어 준비가 미흡한 듯하여 시행착오가 있을 거 같다. 그렇지만 잘 해냈으면 한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조금이라도 싼 통신 혜택을 얻고, 또한 우수 선수의 등장으로 인해 모든 통신 업계가 빅 임팩트를 받기를 바란다.
우리 모두 스카이프와 와이브로가 결합될 그 날을 기쁜 마음으로 기다리자. ^^
댓글 3개:
무료 통화라고 하는데 Skype 크레딧을 왜 구입해야 하나요? 그럼 무료가 아니지 않나요?
TO 익명님/ 저는 무료라고 얘기한 적이 없습니다. PC,PDA 등 스카이프 S/W가 설치된 디바이스들간의 통화만 무료이며 유선,휴대폰 전화로의 통화는 당연히 유료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잘 보시죠.
최근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웹캠이 있으면 화상통화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여려명이 동시에 하는 컨퍼런스 역시 화상으로 한다면 재미있을 것 같군요. 일반전화, 휴대폰, VoIP을 엮어서 컨퍼런스 기능을 사용해본 경험에 의하면 나름대로 임팩트가 있습니다. 암튼 간단하고 좋아하긴 했는데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는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