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안 좋아서 건강검진을 한 결과, 갑상선 기능저하증이라고 판명 받았습니다.
이 병의 원인은 확실히 알려진 바가 없고, 증상은 전신피로, 기억력 감퇴, 몸과 얼굴이 붓고, 체중이 이유 없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팔다리가 저리죠.
6년 전에 골절된 적이 있는 다리 땜에 오른쪽 다리가 기상청(진짜 기상청보다 훨씬 정확함~)이 되었는데, 이제 갑상선 기능저하증 때문에 종종 온 몸이 저리고 쑤시기까지 하네요.
이 병이 심해지면 합병증이 오는데, 심장질환이나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부터 증상이 있었는데 그냥 피곤해서 그런 줄 알고만 있었습니다. 검사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병이라서..
이번 달 초부터 매일 정해진 시간에 약을 먹고 있습니다. 어쩌면 평생 약을 먹어야 할 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저는 모든 것을 감수합니다. 놀라거나 속상할 것은 없죠. 이런 인생에 익숙하니까요.
그치만,
속상하지 않은 제 자신이, 이런 삶에 익숙해진 제 자신이, 서글프기는 하죠.
댓글 20개:
소장님 화이팅!
아무리 그래도 건강이 최곱니다.
몸 챙겨가면서 일하세요~
본인의 건강보다 중요한건 없는것 같아요. 저도 어제부터 다시 간염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남성들이, 자신이 모른다는 것을 드러내기 싫어서 길 물어보는 것도 꺼린다는데, 류한석님은 자기표현 수위가 참 높으세요.
분석적이고 실행위주인 다른 기질과 조화를 이루어 보기좋습니다. 건강하시기를!
저도 같은것이라.. ^^;;
화이팅이요 소장님... 피곤이 최고 적입니다.
몸 챙겨가면서 일하세요. 그리고 힘내세요.
건강이 제일입니다.
빨리 건강이 좋아지시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조금씩 좋아지실꺼에요.
힘내세요.^^
힘내십시오.
그리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파이팅.. 입니다. ^^
빨리 건강해지기를 바랍니다.
저런...건강 조심하세요. 소장님...
저런 건강 조심하세요. 소장님..홧팅..
좋은 글 자주 보고 있습니다. 아프신 곳이 있으시다니 안타깝네요. 저는 아직 건강을 걱정할 나이는 아닙니다만... 그래도 체력 향상을 겸해서 조금씩 거리를 늘리며 지금은 매일 30키로 정도 자전거 탑니다.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
선배,아프지마세요~
검색해보니 만성인 병인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선생님께서 빠른 시일내에 쾌유하시기를 기원합니다!
If you had one day left what would you do?갑자기 이 문장이 떠오르네요...
인생에서 건강이 젤 중요한것 같습니다
건강먼저 챙기세요...
세 끼 잘 챙겨드시고, 잘 쉬고, 잘 움직이면 나아질 겁니다. 일에만 너무 몰두하지 말고 몸을 챙기면서 사시면 일도 더 잘 될 겁니다. ^_^
저런...
저는 한석님과 다르게 갑상선 기능항진증이 있었습니다...그래서 몇년동안 약을 먹었었죠...
갑상선 관련 질환은 꾸준히 약복용하시고 최대한 스트레스에 노출을 적게 하는 것이 치료의 관건이랍니다..
남성들에게 갑상선 관련 질환이 흔하지 않는 대신에 여성들에 비해서 병의 강도가 좀 있는건 사실입니다만..
약 꾸준히 복용하시고 언제나 즐거운 기분을 유지하시기 위해서 노력하신다면 완치가 가능하니 전혀 걱정마세요 ^_^ 파이팅입니다 ^__^
약 꾸준히 복양하시면 좋아지시겠죠?
맘이 아프네요.
15일부터 일주일간 섬여행을 통해
몸과 마음이 진정한 휴식과 평안을 얻길 기도드려요^^
한의학적으로 봤을때, 갑상선이 안좋은것은 심장이 않 좋아서 그런겁니다.
일반 의사들은 진단할때, 갑상선 자체의 치료를 합니다. 양의학은 균의학이기때문에 치료를 목표로 둡니다. 그래서 의사들이 진단하면 갑상선만 보는거죠. 하지만 한의학은 균형의학입니다. 모든 질병이 균형이 흐트러져서 생긴겁니다. 이를 뒷받침 해줄수 있는것이 DNA입니다. 대부분의 질병은 DNA의 변이로 생깁니다. 균형이 흐트러진겁니다. 유명한 한의사를 찾아가 보세요.
매일 보기만 하고 오늘 처음으로 글 남김니다. 건강하시고요.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