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27일

실체가 궁금한 3D SNS, 누리엔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3D SNS 누리엔을 아시나요?

관련기사: [ZDNET] 한국벤처, 시작부터 글로벌사고로 중무장해야

이 페이지의 데모 영상을 한번 보세요. 세컨드라이프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뛰어나죠.

지금까지 공개된 데모 영상만 봐서는 (유사 서비스들 중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거기에다 해외에서 1천5백만 달러의 시드 펀딩을 유치하여 업계 사람들을 놀라게 했죠. 곧 서비스를 개시할 거 같은데, 실제로 얼마나 뛰어난 그래픽과 SNS적 기능을 선보일 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누리엔측이 데모 영상에서 보여준 것과 같은 그래픽의 질을 보장하자면 컴퓨터 사양이 상당히 높아야 하므로 사용자 층이 제한될 것이고, 그렇다고 해서 그래픽의 질을 떨어뜨리면 구라쟁이가 될 테니, 꽤 딜레마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누리엔이 서비스 오픈하기도 전에 광을 많이 팔아서 사람들의 기대 수준을 엄청 올려 놓았죠. 그러므로 실제 공개되는 서비스가 사람들의 탄성을 자아낼 정도로 멋지다면 보라빛소가 되겠지만, 그렇지 못하면 거품이 바로 꺼질 수도 있습니다.

그 실체적 진실을 확인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PS: 제가 글을 쓴 시점에서 사이트를 가보면 8월 27일부터 다운로드 된다고 나오는데, 오늘이 27일인데 다운로드가 안되네요.

댓글 7개:

익명 :

그러게요. nVision 08에도 선을 보이던데... 솔직히 저도 정체가 궁금합니다.

익명 :

혹시 미국시간일까요? ㅡ.-ㅋ...
트랙백을 할 수 없어서 제 블로그 글에 링크하겠습니다.

UnknowN :

이거... SNS 가 아닌것 같은데요. 그냥 게임이고, 이 게임의 등장에 제일 긴장할 곳은 '오디션' 이지 세컨드라이프가 아닙니다.

익명 :

http://jacks.tistory.com/216
nvision08에서 게임 시연을 했군요.^^ 그것도 황회장을 모델로^^

ProductionKim :

저는 개인적으로 왜 언리얼3같은 엔진으로 저 게임을 만드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소셜 네트워크라면 많은 사람을 수용해야 할텐데 현재 언리얼3의 구동 사양으로 봤을때 저걸 하기에는 대한민국의 평균 PC사향이 많이 부족 할텐데요..-_-;;

익명 :

류소장님. 김영민입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Neowiz에 있을때 만났었죠.)
음.. 누리엔..^^ 제가 그곳에 있는 상태입니다. ㅎㅎ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 이야기한번 나눕죠.

바비(Bobby) :

To 김영민님/ 아, 이직을 하셨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바로 누리엔쪽이었군요. 연락 좀 주세요. ^^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