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22일

차단된 피플웨어 블로그

먼저 참고로, 제 블로그는 구글의 블로거닷컴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주소는 http://bobbyryu.blogspot.com 이고, 제가 가진 도메인 http://peopleware.kr 를 해당 주소로 리다이렉트해서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최근 제 지인이나 독자분들께서 제 블로그에 접속이 안 된다는 글을 계속 제보 해주고 계시네요. 어쩌면 이 글을 못 보실 수도 있습니다만.. 어떤 ISP(브로드밴드 업체)를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접속이 될 수도 있으므로, 일단 글을 남겨 봅니다.

제 블로그에 접속이 안 되는 두 가지 케이스가 있습니다.

1. http://peopleware.kr에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일부 대기업에서 제 블로그를 막은 거 같습니다. 아, 반기업 정서가 있는 위험 블로그라고 생각해서 일까요? 하긴 기업들이 불편한 '피플웨어 관점의 매니지먼트'를 계속 강조하고 있으니 이해는 갑니다. 어쨌든 http://peopleware.kr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http://bobbyryu.blogspot.com 로 접속을 하십시오.

2. http://bobbyryu.blogspot.com에 접속이 되지 않은 경우: 이 경우 블로그 글을 모두 볼 수 없습니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 blogspot.com이 운영하는 특정 서버의 IP를 ISP에 차단 요청한 거 같습니다. 외국 서비스인 blogspot.com에 있는 일부 콘텐츠를 문제 삼아서 그런 조치를 취한 듯 한데, 덕분에 해당 서버에서 구동되는 모든 블로그가 막혀 버린 것으로 보입니다. 멍청한 짓이지요.

어쨌든 그 결과로 제 블로그가 막힌 네트웍이 있을 수 있으니, 이 경우에는 RSS 피드 구독을 통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설마 피드버너까지 다 막지는 않을 테니까요. ^^)

화면 오른쪽을 보시면 피드버너 아이콘이 있죠? 그것은 바로 http://feeds.feedburner.com/bobbyryu

HanRSS나 구글, 웹브라우저 등의 RSS리더를 통해 구독하시면 됩니다. 전문을 방출하고 있으니 제 블로그에 방문 안 하셔도 편하게 글을 보실 수 있죠. 다만 덧글 확인 및 참여는 불가능하겠네요.

제 탓은 아닙니다만, 어쨌든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흑,

댓글 4개:

익명 :

[손으로 태양을 가릴수 없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너무 진지하게 접근하는건지도 모르겠지만 진실은 언제나 승리하는 법.

RSS를 통해 접근했고, 포워딩한 주소로 접속해서 댓글 남깁니다.

화이팅 하십시오.

Unknown :

정말 안되네요 ㅎㅎ
대략 난감입니다.

익명 :

예전에도 blogspot쪽 주소가 완전 막혔던 적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런 일을 또 벌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CodingBadly :

그런 일도 있을 수 있군요. 여긴 미국입니다. 재미있게 글 아주 잘 보고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