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0월 23일

카네기 독서클럽의 독서 토론회

제가 Volunteer로서 참여하고 있는 모임이 있는데, 국내에서는 쉽지 않는 독서 토론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려고 하는 중입니다.

제가 예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 처세술로 유명한 "데일 카네기"의 바로 그 카네기입니다.

정식 독서클럽은 내년에 발족을 하는데, 그 전에 예비 독서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시고요. 독서 및 토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카네기 독서클럽의 첫 번째 예비 독서 토론회

목적: 카네기 독서클럽의 나아갈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독서 토론회를 개최하여 시범적으로 운영해 본다.

일시: 2006년 10월 26일 (목요일) 오후 7시 ~ 9시

장소: 카네기연구소 인간경영연구소 강의장 (역삼동 소재)

책1: 경제학 콘서트
책2: 징비록

경제학 콘서트
팀 하포드 지음, 김명철 옮김/웅진지식하우스(웅진닷컴)

징비록
유성룡 지음, 김흥식 옮김/서해문집

* 책은 위에 소개한 두 권 중 하나를 읽고 오시면 됩니다.

시간:
[7:00 ~ 7:40]: 참가자 인사 및 독서 클럽 방향성 의견 수렴
[7:45 ~ 8:25]: 소그룹 별 독서 토론
[8:30 ~ 9:00]: 확대 독서 토론 및 다음 모임에 대한 광고

참여하실 분은 성함, 회사, 핸드폰, 이메일, 읽고 오실 책을 적어서 nicetool@carnegie.co.kr로 신청을 해주세요.

댓글 3개:

익명 :

삼성경제연구소 내의 포럼이였다가, 바깥으로 떨어져 나온 seribbs.com에서도 꽤 인텐시브하게 독서 토론 모임을 가졌었는데요. 몇년전부터 거의... 비활성화 되었더라구요.

이런게 다시 생겼군요~ :)

학교 도서관에서도 1달에 1번씩 독서 토론 모임을 만들어주더군요. 아직 참석해보진 못했지만, 그곳도 격렬하게 토론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

익명 :

이번엔 참여하지 못할 것 같은데, 다음 기회부터는 기회를 주실 수 있을까요? ^^

바비(Bobby) :

To 프리버즈님/ 다음에 한번 오면 어떨까? ^^

To promise4u님/ 아, 제가 기회를 드리고 말고 그러는 거 아니고요. 저도 자원봉사자일뿐인 걸요. 다음 모임이 있을 때 게시해 놓을테니 부담없이 오세요.

언제나 고맙습니다. ^^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