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4월 13일

공기를 이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장치


참고: [Studybusiness.com] 풀 컬러 비디오 프리 스페이스 헬리오
참고: [PCBEE] 세계최초 인터액티브 3D 디스플레이 발표

헬리오디스플레이는 예전부터 국내외의 여러 매체에서 소개가 된 제품인데, 현재 해당 업체의 사이트에서 실제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 이 부분이 중요!

이 제품은 빛의 간섭을 이용하는 홀로그래픽과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공기에 영상을 투사하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한다. 해당 업체가 기술적인 상세한 동작 방법에 대해서는 공개를 하지 않고 있다. 보안 사항이라고 한다.

최신 제품인 Heliodisplay M2는 mid-air video project라는 별칭이 붙어있는데, 버추얼 터치스크린 기능을 제공해서 30인치의 투사된 화면을 통해 어떠한 부가장치가 없이도 손가락으로 커서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한다. 즉 투사된 영상의 오브젝트를 손으로 클릭하면 반응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일반적인 레가시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PC나 AV 가전을 붙여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실제 동작 데모를 한번 보시라.



눈앞에서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스펙과 동영상으로 보았을 때는 참으로 후끈한 제품이다. 문제는 가격인데 얼마나 하는지 한번 알아볼 생각이다.

이 제품을 직접 써보아야 확신할 수 있겠지만, 만일 사용자 경험이 매력적이라면 디스플레이와 UI 분야에 상당한 임팩트를 주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 2개:

익명 :

저는 저런 홀로그래픽이나 헬리오디스플레이 같은 것을 볼때마다 괜히 한번 만져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하는데 저 헬리오디스플레이는 만지는 느낌은 없겠지만 만진다는 생각(착각?)을 어느정도 하게 만들수 있겠네요...

익명 :

스타워즈의 R2D2의 디스플레이장치와 매우 유사하군요. 레어공주의 영상메세지를 저장하고 나중에 디스플레이하는 장면이 떠오릅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