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3일

신간,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 비즈니스, 문화의 대융합

책 제목은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이고, 부제가 "기술, 비즈니스, 문화의 대융합"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모바일 서비스(특히 SNS와 모바일커머스), 플랫폼 비즈니스, 킬러앱, 그리고 스마트홈, 스마트워크, 클라우드, M2M 등의 근미래 이슈를 뻔한 내용보다는 제 특유의 관점에서 다루려고 노력했습니다.

출판사에서 시한부로 쿠폰 할인을 적용했으니 구매하시려는 분의 부담이 좀 감소될 듯 합니다.

이 책은 새로운 비즈니스 및 기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과 IT 업계 종사자를 모두 타깃으로 합니다(책의 카테고리도 '비즈니스와 경제'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독자층은 다음과 같습니다.

1순위: 새로운 비즈니스 및 기술에 관심을 가진 모든 사람 (업계 불문. 모바일은 이제 모든 업에 영향을 미치니까요)
2순위: IT업계의 비즈니스맨, 관리자, 기획자, 마케터, 개발자, 엔지니어 등

업계 선수가 본다면 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꽤 있겠지만 그래도 새로운 관점을 통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봅니다. 대학생, 신입을 비롯해 CXO,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특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실, 제가 고등학생때 처음 책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그간 공저나 번역서만 내다가 이제야 단독 저자로 책을 출간했네요. 다 제가 게을러서 그런 건데 올해부터는 책을 좀 자주 내려고 합니다.

이미 "한국SW산업의 진실(가제)"이라는 일종의 고발 도서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작년 말부터 업계 종사자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문제점과 대안을 도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도와주는 사람도 있고 해서 가을 전에는 출간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리고 쓰다가 미뤄둔 "프로젝트관리"에 관한 책도 마무리해야죠. 아, 쓸 주제와 내용은 많은데.. ㅠㅠ

어쨌든 어렵게 기운을 내 출간한 최초의 단독서에 많은 호응을 보내주세요. 이것은 시작일 뿐,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끝으로 책 출간을 위해 오랜 시간 고생하신 한빛미디어/한빛비즈의 조기흠 이사님, 이성용 팀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독자(또는 독자가 될) 여러분께도 감사 드립니다. 혹시 나마 미흡한 부분은 마음의 빚으로 생각하고 꼭 갚아나가겠습니다.

댓글 10개:

박종현 :

신간 축하드려요~~

Unknown :

감사합니다. 꼭 읽어보고 싶어요... 제가 하는 일에 밝은... 혜안을 갖게 해주세요.

단비스 :

기대되는 책으로, 꼭 읽어보고 싶네요~
근데 ebook쪽으로는 출간이 안된듯한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좀 기다리면 나올까요?

Unknown :

신간 축하드립니다. 바로 주문했어요~ :-)

바비(Bobby) :

모두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단비스님, 전자책은 출판사쪽에 물어볼게요. 관심 고맙습니다. ^^

nalm :

수고하셨습니다... 조만간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Handol :

며칠전에 우연히 인터넷서점에서 발견하였는데 따끈한 신간이더군요. 류한석님의 높은 식견으로 풀어놓은 플랫폼 이야기가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 바로 주문해서 읽고 있습니다. 내용이 알찬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TV의 미래에 대해 고민중입니다 ^^

Handol :

우연히 발견하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쿠폰은 없었던것 같은데 ㅎㅎ. 저는 요즘 TV의 미래에 대해 고심하고 있습니다.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바비(Bobby) :

To Handol님/ 고맙습니다~ 쿠폰은 예스24를 비롯한 몇몇 인터넷서점에서만 제공하고 있더군요. 참고: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874117

amychung :

축하합니다. 꼭 읽어보겠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