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9일

대학생 기반 SNS, 루키의 미래는?


루키(rukie.com)는 저의 업무인 리트머스2 프로그램에서 케어하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인데, 대학생 벤처이고, 지금까지 정말 여러 우여곡절이 많아서 저도 마치 팀원 중 한 명인 것처럼 생각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루키의 공동창업자인 이해진님(NHN 창업자 이해진님과 동명이인)과 주상돈님은 매주 만나고 있고요.

이번에 모포털에서 지원을 받게 되어(이 내용은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사무실을 이사했고, 다가오는 2학기에 본격적인 승부를 하기 위해 여러 가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 루키가 이번에 개발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조건은 PHP와 Java Script만 할 줄 알면 된다고 합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된다면 얼마든지!라는 생각에 루키의 구인광고를 게시하게 되었습니다.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을 가동해서 도와야죠.

루키의 미래는 과연 어떨까요? 저는 그 미래를 믿고 있습니다. ^^ 루키의 미래에 베팅하시고 싶은 분들은 어플라이하세요.

자세한 것은 하단의 글을 참고하시고요. 이해진 대표가 전달해준 글을 그대로 게시합니다.

#푸르고 푸르러라, 靑春!

RUKIE는 2008년 1월 26일 서비스 오픈 이후 현재 6만 명의 대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학생 전용 SNS입니다.

지금 우리들의 대학생활은 어떻습니까? '외톨이 대학생'이라는 말이 대변하듯 같은 강의실에서 함께 수업을 듣는 옆자리 친구의 이름조차 모르는 채 한 학기가 지나가고, 각 학교마다 신입생 부족으로 문닫는 동아리가 늘어갑니다. 힘든 입시 경쟁을 지나 대학에 왔지만 수많은 대학 졸업자들이 취업의 문턱에서 걸려 넘어지는 것을 목격하며 매 달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영어학원 등록하는 일.

그런 우리를 두고 사회는 '이태백', '88만원 세대'라 부릅니다. 2008년 우리는 인터넷 시대에 살고 있지만 정작 옆 학교 또래들이 어떤 고민을 하며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알기 힘듭니다.

RUKIE는 대한민국 120개 대학교 학생들이 학교별로 모여서 풀어낼 수 있는 20대의 고민들, 350만 대학생들이 모두 어울려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로운 문화의 가능성을 생각합니다.

'영화에는 19금이 있고, 버스에는 청소년요금제가 있는데 왜 대학생 전용 SNS는 없을까?' '지하철에는 노약자석이 있고, 커피숍에는 커플석이 있는데 왜 소곤소곤 우리만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은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하며 아쉬워할 대한민국 대학생을 위해, 루키는 전국민이 아니라 350만 대학생을 위한 공간, 풀 죽은 88만원 세대가 아니라 2008년을 알차게 살아가는 푸르고 푸른 20대 청춘 대학생만을 위한 공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것을 실현시키기 위해 2007년 9월 이해진, 주상돈, 이 두 사람을 시작으로 한 사람, 한 사람씩 뜻 맞는 청춘 8명이 모여 TEAM RUKIE가 되었고, 우리들이 세상에 내놓은 첫 번째 결과물이 바로 지난 1월 26일 오픈한 rukie.com 입니다.

#우리가 그려가고 있는 꿈, 그리고…

2008년 5월 ,TEAM RUKIE에서는 함께할 열정 많고 실력 있는 프로그래머를 찾습니다.

루키와 함께 하고픈 당신께 우리는 지금 당장 두툼한 월급봉투를 건네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손길이 닿은 무언가가 다양한 학교의 많은 친구들에게 보여지는 두근거림, 야무진 꿈을 키워가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평생 잊지 못할 성취감을 드리겠습니다.

지금은 비록 작은 벤처이지만 한국판 facebook으로 언론의 관심을 받았던 rukie. 1년 뒤에도 루키는 '찻잔 속의 태풍'일까요? 이런 질문에 '아니오' 라고 말하며 우리와 함께 가능성을 실현시켜나갈 실력과 젊은이의 패기를 겸비한 프로그래머를 TEAM RUKIE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루키 관련기사]
매일경제 2008.02.20
연합뉴스 2008.02.20
스포츠 서울 2008.03.18

* 채용안내 *

[지원분야]

PHP와 JavaScript 개발 능력을 가지신 분

[지원자격]

1] 많은 경험과 실력보다는 정말 열심히 할 수 있는 열정을 가진 사람
2] 학력 또는 성별 무관
3] 대학(원) 재학생도 참여 가능
4] 남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1년 이내에 군대를 가지 않는 사람

[지원방법]

자유포맷의 이력서과 자기소개서를 첨부하여 admin 앳 rukie.com 으로 메일을 보내세요.

댓글 5개:

promise4u :

동아리에 퍼갑니다-

수시모집이죠?

바비(Bobby) :

To promise4u님/ 네, 그렇습니다. ^^

쇽닥쇽닥 :

제가 재학시절 자주가던 취업준비카페에 올렸습니다. 괜찮겠죠? cafe.daum.net/breakjob

신촌 대딩 :

위젯 같은 게시판이 신기하네요!! ;)

noljagoo :

안녕하세요.
루키의 이해진 입니다.
먼저 소장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저희 8명은 모두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위에 글과 같이, 실력보다는 함께 재미있게 일하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이메일 주시고 그냥 부담없이 밥 먹으러 놀러오세요. 누구든지 환영입니다. :)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