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5월 30일

당장 실제 업무에 쓰고 싶은 오피스 12의 새로운 UI


위의 스크린샷은 이번 WinHEC 2006에서 공개 된 Excel 12이다.

얼마 전 오피스 12 베타2가 공개되었는데, UI가 더 개선되었다. 이제 일반 사용자들도 베타2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링크

UI가 더욱 직관적인 방향을 지향하고 있다. 과거에도 그랬듯이 오피스의 새로운 UI는, 다른 모든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오피스 12의 UI에 대해 좀 더 상세한 사항을 알고 싶은 분은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시라.

[Demo] 2007 Microsoft Office system User Interface

이제 MS 오피스의 수백 가지 메뉴를 공부할 필요가 ‘상당히’ 없어진다. 빨리 정식판이 나와서 나의 업무 생산성을 증대시켜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나는 언제나 좀 더 스마트한 도구를 원한다.

MS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도구’에 무슨 편견을 가질 필요가 있는가? 도구는 그저 도구인 것이다.

댓글 2개:

익명 :

오호~ 저는 리본 등 보다 다양한 겔러리들이 있는 점이 더 끌리는군요. 겔러리를 이용하면 디자인 감각이 떨어지는 사람도 멋진 문서를 만들 수 있겠습니다. 사실 문서를 만드는 시간의 절반은 심플한 단어들을 뽑아내는데 쓰이고 나머지 절반은 이를 효과적으로 부각시키는 다이어그램을 만드는데 쓰니까요...

바비(Bobby) :

TO sheep님/ 쓰고 안쓰고는 자신의 관점에서 ROI(Return On Invest)를 따져서 결정할 일이지요.

'편견(사전적 정의: 공정하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은 이러한 결정에서 아무 상관이 없는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