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14일

[이벤트/마감] 가이 가와사키의 “리얼리티 체크”

리얼리티 체크
가이 가와사키 지음, 조은임 옮김, 류한석 감수/빅슨북스

제가 얼마 전에 감수한 책인데요. 실리콘밸리의 유명인 중 하나인 가이 가와사키가 창업과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담은 책입니다. 책이 두껍고 책 값도 좀 비싼 편이네요.

제가 감수를 하면서 꼼꼼하게 읽어보니 내용이 괜찮습니다. 앞부분에 비해 뒷부분이 좀 루즈하게 느껴지기는 합니다만, 창업과 관련해서 이렇게 쓸모 있는 그리고 듣기 힘든 얘기들을 풀어놓은 책은 만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벤처캐피털리스트가 자주 하는 10가지 거짓말, 기업가가 자주하는 10가지 거짓말 등과 같은 내용은 상당히 재미있으면서도 유용합니다. 특히 투자자의 시각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10명 한정으로 책을 무상배포하려고 하는데요. 선정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창업에 관심이 있고, 책을 읽은 후 온라인 서점 사이트에 서평을 올려주실 분

서평은 좋은 점이든 나쁜 점이든 솔직하게 적어 주시면 됩니다.

위의 조건을 맞는 분은 덧글을 남겨 주십시오. 닉네임과 함께 간단한 소개를 해주시면 열 분을 선정하여 책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책은 출판사에서 직접 택배로 배송이 될 겁니다.

내일까지 덧글을 받아보고 열 분이 넘으면 제가 임의로 열 분만 선정하고, 열 분 미만이면 다 보내드리겠습니다. 토요일에 선정된 분들의 닉네임을 게시할 테니 그것 보고서, 이름과 주소 등 제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신청 인원이 많으면 주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한지 얼마 안 된 분들을 위주로 선정하겠습니다.

그럼, 책이 필요하신 분은 덧글 남겨 주세요. (본 블로그는 스팸 때문에 덧글 승인을 하고 있습니다. 덧글 안 나온다고 계속 입력하지 마세요~)

PS: 참고로, 저는 이 책이 많이 팔린다고 해서 아무런 이익이 없습니다(물론 감수에 대한 대가는 이미 받았죠). 책이 좋아서 그리고 독자 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제가 출판사에 부탁해서 하는 이벤트입니다. ^^

마감되었습니다.

댓글 27개:

gt1000 :

안녕하십니까?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직 창업에 대한 생각은 없지만 관심은
많은지라 읽어 보고 싶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아즈키 :

안녕하세요..

제목부터 꽤 끌리는 제목입니다.

혹시나 신청자가 많지 않으면 저도 한번 읽어보고 싶습니다.

아직은 창업이 멀었으나, 역시 관심만은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 좋은 것 같네요 ^^;

좋은세상 :

평소에도 올려주신 좋은 글을 보며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올해로 개발자 10년을 넘어섰습니다.
창업에 관심이 많고, 더 나이가 들기전에(?) 창업을 해보고 싶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기술과 아이템을 가지고 후회없도록 원하는 일을 하고 싶은데, 단지 기술과 아이템만 가지고는 안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최대한 많이 배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감수하신 책이 창업에 도움이 되신다는 말씀에 이렇게 덧글을 드립니다.
꼼꼼이 읽고 서평을 올릴 기회가 저에게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올 한 해도 계획하신 모든 일 성취하시고, 늘 건강하십시요.

지민냥 :

안녕하세요.^^

현재 조그만 회사의 IT Manager로 일하고 있는데, 예전부터 경영에 관심이 많았고 올해는 방통대 3학년 경영학부에 지원을 했습니다.

물론 아직 젊고 물려받은 자산도 전혀 없다보니.. 창업은 5년 정도 후를 내다보고 있습니다.

평소에 책을 좋아하고, 기회를 주신다면 받아서 잘 읽고 삶에 보탬 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진호 :

류한석 소장님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던 책이 나왔군요.
Art of Start 부터 가이의 책을 좋아했는데 이번 책도 꼭 읽어 보고 싶습니다.

"평생 다닐 것처럼 일하고 당장 떠날 것처럼 준비하라" 제가 좋아하는 말입니다. :)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진호 드림

꽁니아빠 :

10년 차로 접어든 개발자입니다.
현실에 안주하고 나쁜 무리(?)에 가담할뻔했지만
류한석 소장님의 이메일 답변을 읽은 뒤
늘 깨어 있으려 노력하고
또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계속 공부 중입니다.
제 브랜드를 결국 창업을 통해 만들게 될 거라는 생각을 계속 하던 중에
좋은 이벤트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많은 도움이 될 이 책,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건강하세요!

kisme74 :

안녕하십니까?

그동안 잘지내셨는지요?

PM을 하다가 작년에 계약만료로 일을 그만두고 현재는 집에서 손가락 빨고 있습니다.

경기가 어려워 이것저것 알아보고는 있지만 마땅히 할것도 없네요...ㅜㅜ

창업, 취업 두가지 길에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글은 잘못쓰지만 기회가 주어진다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Unknown :

안녕하세요?
창업한지 1년되는 벤처새내기입니다.
시뮬레이션 엔진 및 게임서버 엔진등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저는 회사에서 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좋은책 읽어보고 싶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각혈염통 :

언제가 될진 모르지만 언젠간 창업을 하려고 합니다. 미리 준비를 하고 싶어 응모합니다.

노자복 :

법인 설립이 방금 이루어진 Start-Up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이 벤처에 초보라 설득과 이해라는 험한 산을 넘어 가면서 일을 하는 중입니다. 좋은 이벤트에 감사드리며 우이 좋아 책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urge :

요즘 창업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중이라 art of start 를 읽고 있습니다.
reality check 가 나온다고 해서 구매할 생각이었는데요, 직접 감수하신 유한석 소장님이 선물해주신다면 제게 뜻깊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Kay Kim :

안녕하세요, 류한석 님,

올해에는 소셜 게임으로 새로운 시도를 해볼까 합니다.

Art of starting도 재미있게 읽어서 이 책은 기대가 많이 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wolf :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나요? 저는 이미 샀는데 아쉽네요. :)

Unknown :

창업에 대한 관심도 관심이지만 어떤 단체를 꾸려나가던지, 어떤 모임을 꾸려나가던지 사업가로서의 마인드를 가지고 꼼꼼하게 체크했을 때 성공율이 높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이쪽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중입니다.

기회가 되면 저도 읽어보고 싶어요. 사실 어제도 서점에 가서 훝어보다가 책값이 비싸서 결국 내려놓고 왔거든요.

책 주시면 느낌 그대로의 서평! 약속드립니다. ^^

위드오버 :

안녕하세요

사회생활을 시작한지 1년이 되었습니다. 막 직장생활을 시작하였기에 궁금한것이 많습니다. 나와 다른 길은 걸은 사람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지금 이길이 나의 길인가 등의 고민이 많습니다.

창업이라고 말할수 있는진 모르겠지만, 주말을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저만의 일을 찾고 있습니다. 그것이 블로그가 될지 아니면 어떤 주말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인지는 그냥 공상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주말창업이 될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이 책에서 작은 도움이라도 받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댓글을 남겨봅니다.

열이아빠 :

앗 선착순인줄 알고..^^
'당신의 기업을 시작하라' 책을 구입했을때 표지가 반대로 제본이 되어서...
흔하지 않는 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책이 나와서 반갑네요.

Unknown :

안녕하세요 예전 마이크로소프트 IT HEROES 에서 직접 뵈었었지요! 명함 받았었는데, 혹시 그때 받으신 캐릭터 명함 있으시다면, 피투성 이란 닉이 혹시 기억나시는지요 ㅋㅋ

항상 류한석님의 글을 구독하며, 조용히 사업 잘되시길 응원만 했습니다. ㅎㅎ

아마 제가 창업할 일은 현재 없을 듯 합니다. 아직은 제 인생 계획에 넣어두지 않았고, 개발 일을 계속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에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지적 욕심이 많은 관계로 호기심이 발동하네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 외에 저에게 기회가 돌아올지 몰라 줄서봅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글들 많이~~~ 부탁드립니다.

Unknown :

안녕하세요?
저도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10년 넘게 일해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창업에 관심이 전무했는데 요즘들어 창업에도 관심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얼마전 경제관련 세미나를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 가서 들어보니 여지껏 제가 경제나 경영에 얼마나 무지하게 살았는 지 깨달았습니다.
이제부터라도 공부하고자 맘을 먹고 경제 관련 책부터 읽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을 기회를 주신다면 열심히 읽고 여러 사이트에 서평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옥영성 :

안녕하십니까?
아직 아무것도 없는 학생이지만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조그만 도시의 학생입니다.
류한석님의 글을 접한지는 몇년이 되어가는데 책한권 받고싶어 이제서야 덧글 남기는 것이 민망하기도 합니다..
올때마다 항상 많이 배워갑니다.
위쪽보다는 변화의 속도가 많이 느린 이곳에서 창업이라는 것을 생각하기가 쉽지 않아 막막하기도 합니다.
이런 저에게 감수하신 서적 읽어볼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Unknown :

안녕하세요. 저는 몇년전에 석사과정 시절에 친구들과 창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고, 많은 것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정말 쉽지 않더군요. 지금은 여러 문제로 뿔뿔히 흩어져서 일하고 있지만, 요즘도 그 친구들과 모여서 여러가지를 알아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모두 그때부터 시작된 꿈이 잠깐 여러 가지 문제로 연기된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요.

레이옷 :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셜 게임 스튜디오를 세운 10년차 게임 개발자입니다. 대충 5명 정도의 개발자들과 사무실도 얻어뒀고, 다음 주 쯤이면 법인 등록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창업이라는 건, 항상 모든 계획이 틀어지고 다시 목표를 재조정하는 일의 반복인 것 같습니다. 항상 동료와 초반에 수립한 비전을 되새기면서 매일 매일이 롤러코스트를 타는 기분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이벤트 당첨되었으면 좋겠네요 ^^;;

normalist :

안녕하세요..
회사일이 점점 무료해지면서 뭔가 돌파구를 찾고 있는 사람입니다. 구체적으로 창업을 생각해본적은 없지만, 한 번 읽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kim :

안녕하세요? 저는 류한석 소장님의 블로그는 물론이고 오프라인 상에서도 몇 번 강의를 들은 적이 있는 사람입니다.
이전에 마소 빌딩에서 저녁 때 단발성 세미나하실 때 인상깊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아직도 기억이 많이 남네요.

올해 34살이지만 창업 또는 프리랜서에 관심이 많은 IT업종에 일하는 사람으로서 류소장님이 추천하는 책을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마침 최근에 서평을 올린 제 블로그도 있으니 주소 남겨드립니다.

만약 저를 선택해주시면, 책을 재밋게 읽고, 그 블로그에 서평을 블로깅하도록 하겠습니다. ^^

http://vital-vista.spaces.live.com/

hee :

반응이 뜨겁네요
선택하기 힘드시겠어요^^&
꼬옥 도움이 되는 분께 이 책이 돌아가길 희망하며...

정성영 :

옆자리 앉으신분이 주문하셨는데 뺏어읽다가 흠뻑빠지게 되었습니다.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꼭 당첨이 되어서 책을 받아보면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_ _)

uk :

안녕하세요. 재작년에 소장님 강의를 통해 처음 뵙고 지금까지 블로그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고 있는 통신업 종사자입니다.

신사업 업무를 하고 있기도 하고 개인/그룹의 창업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연관영역에서 기존 비즈니스 체인상의 플레이어들과 공존하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기술과 아이템을 가지고 후회없도록 원하는 일을 하고 싶은데, 단지 기술과 아이템만 가지고는 안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최대한 많이 배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감수하셨다는 책을 통해 창업에 유용한 정보와 노하우를 얻고 기회가 된다면 서평을 통해서도 많은 사람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싶네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blocho :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책을 사려고 검색하다 이 글을 보았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입장이니 얼마나 도움이 될지 잘 판단하고 글을 올릴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